본문 바로가기

정보STORY

태아보험(출생 이후 보장) 가입요령 4가지

출산부터 아이를 키우는 과정까지 가장 걱정스러운 건 건강일 겁니다. 첫 관문인 1차와 2차 기형아검사서부터 아이가 자라면서 다치거나 큰 질병에 걸리지는 않을지 등 말이죠. 그래서 요즘은 태아보험(출생 이후 보장)을 가입하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그렇다면 태아보험(출생 이후 보장)을 가입하려면 미리 알아둬야 할 것은 무엇일지, 가장 합리적으로 가입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지, 태아보험(출생 이후 보장) 가입요령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태아보험(출생 이후 보장)이란?

    태아보험(출생 이후 보장)이란 어린이보험에 태아특약을 추가하여 아이가 뱃속에 있을 때부터 아이에게 태어나는 질병에 대해 보장을 받을 수 있는 보험입니다. 출생 전 태아상태에서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요즘은 산모의 출산 연령대가 늦어졌기 때문에 태아의 건강상태 또한 어떻게 될지 모르는 일이기 때문에 태아보험(출생 이후 이후 보장)을 많이 가입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출생 후에도 예상치 못한 사고나 질병에 대한 위험을 대비하기 위해서도 태아보험(출생 이후 보장)이 필요합니다.

    2. 태아보험(출생 이후 보장) 가입요령 4가지

    1) 태아보험(출생 이후 보장)은 이때 가입하세요.

    추천드리는 가입 시기는 12주차 전입니다.

     

    태아보험(출생 이후 보장)은 22주차 까지 가입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때 가입하는 것보다는 1차 기형아 검사인 12주 차가 되기 전에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늦더라도 2차 기형아 검사 전에는 가입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혹시라도 기형아검사 때 변수가 생기면 가입 시 제한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그전부터 미리 가입을 해두는 것이 안전합니다. 

    2) 만기는 이렇게 설정하세요.

    가입하실 때 가장 많이 하는 고민입니다. 태아보험(출생 이후 보장)은 30세 만기와 100세 만기 중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각각 장단점이 있기 때문에 우리 아이에게 맞는 형태는 무엇일지 고민이 많을겁니다.

     

    보험료가 부담될 경우 : 30세 만기를 추천드립니다. 100세 만기형에 비해 보험료가 합리적인 편입니다.

    안정성을 추구할 경우 : 100세 만기를 추천드립니다. 한 번의 가입으로 100세까지 보장받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각각의 단점도 있습니다.

    30세 만기형은 보장기간이 100세 만기형보다 짧으며 후에 계약을 전환하는 등 재가입을 해야 한다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100세 만기형은 30세 만기형보다는 보험료가 비싸며 미래에 어떤 새로운 질병이 생길지 모르기에, 이에 대해 대안이 부족하다는 점이 단점입니다.

     

    각각의 특장점들을 꼼꼼히 살펴보고 가장 추구하는 방향으로 선택한다면 수월하게 결정하실 수 있을 겁니다.

    3) 이 보장은 넣는 것이 좋습니다.

    가입할 때 필수로 넣어야 할 특약은 선천이상 수술비, 저체중아 입원일당, 신생아 질병입원일당, 5대질병 진단비(암 진단, 뇌혈관 진단, 허혈성 심장질환, 상해후유장해담보, 질병후유장해담보, 질병입원일당) 입니다. 면역력이 낮은 아이들은 갑작스레 아픈 곳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특약들은 많은 분들이 우선순위로 넣는 내용들입니다.

     

    선천이상 수술비는 아이가 태어났을 때 선천적으로 이상이 있어서 수술을 하게 되면 이에 대해 보장을 받을 수 있는 특약입니다.

    저체중아 입원일당은 아이가 2.5kg 이하로 태어나서 인큐베이터를 이용했을 때 보장을 받을 수 있는 특약입니다.

    신생아 질병입원일당은 1년동안 아이가 질병으로 인해 입원을 할 경우 입원비를 받을 수 있는 특약입니다.

    4) 비교하고 가입하세요.

    우리 아이에게 가장 필요한 특약은 무엇이고, 불필요한 특약은 또 무엇일지를 알기 위해서는 꼼꼼하게 비교해봐야 합니다. 그리고 보험사에 따라서도 보험료부터 보장 범위, 종류가 다 다르기 때문에 여러 보험사에서 비교해보고 결정하는 것이 결국엔 후회없이 좋은 선택을 하게 됩니다.

     

     

    태아보험비교몰

    태아보험비교몰 상담 및 비교견적

    mstore.mombebe.co.kr

     

     

     

     

     

     

    *자료 중 약관은 특정보험회사의 약관을 참조했으며 일부 내용으로 보험회사, 상품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회사별,상품별,성별,직업에 따라 담보내용 가입 가능한 담보와 가입금액, 보험료 등은 달라질 수 있으며, 회사가 정하는 기준에 따라 가입이 제한되거나 가입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상기 내용은 모집종사자 개인 의견이며, 계약체결에 다른 이익 또는 손실은 보험계약자 및 피보험자에게 귀속됩니다.
    *보험사별로 특약명,모집내용,가입여부 상이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약관을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면책 및 지급제한 사유등으로 인해 보험금 지급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당사는 해당 상품에 대해 충분히 설명할 의무가 있으며 가입자는 가입에 앞서 이에 충분한 설명을 들으시길 바랍니다.
    *보험계약자가 기존 보험계약을 해지하고 새로운 보험계약을 체결하는 과정에서 ① 질병이력,연령증가 등으로 가입이 거절되거나 보험료가 인상될 수 있습니다. ② 가입 상품에 따라 새로운 면책기간 적용 및 보장 제한 등 기타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엠금융서비스대리점은 다수의 보험사와 계약 체결 및 대리·중개하는 보험대리점입니다.
    엠금융서비스 대리점등록번호 : 2009028021 글로벌인슈 보험설계사 권숙희(손해보험협회 등록번호 : 20181287100003
    엠금융서비스 준법 제23-10-09(2023.10.13~2024.10.12)
    *본 광고는 광고심의 기준을 준수하였으며, 유효기간은 심의일로부터 1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