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STORY

태아보험(출생 이후 보장) 30세 만기 VS 100세 만기, 고민된다면...

아이를 갖게 되었다는 기쁜 소식과 함께 태아보험(출생 후 보장)에 대해 알아보느라 정신없으실 텐데요. 태아보험(출생 이후 보장)은 임신 초기에 알아보고 가입하기 때문에 마음이 급하실 거예요. 특히나 30세 만기와 100세 만기 중에서 고민하시는 분이 많을 겁니다. 그래서 오늘은 30세 만기와 100세 만기에 대해 정확하게 비교를 해보겠습니다.

 

 

목차

    1. 30세 만기형

    말 그대로 30세에 만기 되는 상품입니다. 30세 만기 상품은 보험 상품 중에서 보장 기간이 짧은 편에 속합니다. 짧은 보장 기간에 비해 보험료가 낮아 가성비가 좋다고 할 수 있죠. 게다가 추후에 계약 전환이 가능하기 때문에 든든한 보장으로 가입한 후 나중에 100세로 계약하는 것 또한 가능합니다. 단점이라면 30세 만기 가입 후 90세, 100세로 계약 전환을 한다면 보험료 납부가 초기화되어 처음부터 시작해야 된다는 점입니다. 전환 제도에 대해 긍정적이냐 아니냐에 따라서 선택 여부가 갈릴 것 같습니다.

    2. 100세 만기형

    100세를 만기로 가입하는 상품입니다. 나중에 전환을 하지 않아도 100세까지 보장을 받을 수 있지만 30세 만기형에 비해서는 보장이 많지 않다는 점이 단점입니다. 30세 만기형 만큼의 보장을 받기 위해서는 그만큼 보험료를 높이는 수밖에 없습니다. 또한 미래에 다양한 질병이 생기거나 화폐 가치에 따라서 추가의 진단비 납부가 필요할 수도 있어 불확실한 미래에 대한 불안감으로 100세 만기형을 선택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30세 만기형은 추후 재가입 시 보험료가 오를 수 도 있지만 100세 만기형은 그 부분에 있어서는 안정적이죠.

    3. 30세 만기형 VS 100세 만기형

    가장 좋은 방법은 30세 만기형과 100세 만기형의 각 장단점을 따져 비교적 적합한 상품을 찾는 것입니다.

     

    - 장점 단점
    30세 만기  1. 비교적 합리적인 보험료
     2. 든든한 보장
     1. 만기 후 보험 재가입 필요

    100세 만기  1. 안정된 보장(장기적)
     2. 성인보험에 비해 합리적이고 든든한 보장
     1. 비교적 높은 보험료
     2. 추후 화폐가치 및 새로운 질병에 대한 대책 마련이 필요

    30세 만기형은 100세 만기형에 비해 합리적인 보험료와 든든한 보장이 큰 장점입니다. 하지만 30년 동안 보험 전환 혹은 재가입에 지장을 주는 질병 이력이 생겼다면 추후 제한이 생길 수 있습니다.

    100세 만기형은 성인보험에 비해서는 합리적이지만 30세 만기형에 비교하면 높은 편입니다. 하지만 100까지의 보장이 가능하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며 재가입 또한 필요 없습니다.

     

    한 가지를 고르는 것이 어렵다면 교차하여 선택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소아기 때 꼭 필요한 내용은 30세로, 나머지는 100세로 섞어서 설계하는 것 또한 가능합니다.

    4. 우리 아이에게 가장 좋은 상품 찾기

    결국엔 보험 상품에 대해 알아볼수록 느끼는 것은 같은 상품이어도 어떻게 설계하냐가 관건인 것 같습니다. 현재 나의 상황에 맞추어 가장 좋은 상품을 선택하려면 결국에는 모든 보험사들을 비교해 보고 가입하는 수밖에 없습니다.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우리 아이에게 가장 잘 맞는 태아보험(출생 이후 보장)과 보험료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험사 모두 비교해서 내 아이에게 가장 잘 맞는 보장 챙겨가시길 바랍니다.

     

     

    보험사 비교하고 우리 아이 보험료 확인하기

     

    태아보험비교몰

    태아보험비교몰 상담 및 비교견적

    mstore.mombebe.co.kr

     

     

     

     

     

     

    *자료 중 약관은 특정보험회사의 약관을 참조했으며 일부 내용으로 보험회사, 상품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회사별,상품별,성별,직업에 따라 담보내용 가입 가능한 담보와 가입금액, 보험료 등은 달라질 수 있으며, 회사가 정하는 기준에 따라 가입이 제한되거나 가입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상기 내용은 모집종사자 개인 의견이며, 계약체결에 다른 이익 또는 손실은 보험계약자 및 피보험자에게 귀속됩니다.
    *보험사별로 특약명,모집내용,가입여부 상이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약관을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면책 및 지급제한 사유등으로 인해 보험금 지급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당사는 해당 상품에 대해 충분히 설명할 의무가 있으며 가입자는 가입에 앞서 이에 충분한 설명을 들으시길 바랍니다.
    *보험계약자가 기존 보험계약을 해지하고 새로운 보험계약을 체결하는 과정에서 ① 질병이력,연령증가 등으로 가입이 거절되거나 보험료가 인상될 수 있습니다. ② 가입 상품에 따라 새로운 면책기간 적용 및 보장 제한 등 기타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엠금융서비스대리점은 다수의 보험사와 계약 체결 및 대리·중개하는 보험대리점입니다.
    엠금융서비스 대리점등록번호 : 2009028021 글로벌인슈 보험설계사 권숙희(손해보험협회 등록번호 : 20181287100003
    엠금융서비스 준법 제23-10-08(2023.10.13~2024.10.12)
    *본 광고는 광고심의 기준을 준수하였으며, 유효기간은 심의일로부터 1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