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STORY

태아보험(출산 이후 보장) 필수 특약, 꼭 필요한 특약만 알려드립니다.

태아보험(출산 이후 보장)을 알아보시는 분들은 특약에 대해서 공부하시느라 정신없으실 거예요. 종류도 다양하고 요즘은 출산 연령대가 높아지면서 다양한 질환에 대한 대비가 더욱 필요할 때라서 가성비 따지느라, 보장내용 따지느라 바쁘실 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태아보험(출산 이후 보장) 필수 특약과 불필요특약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목차

      1. 태아보험(출생 이후 보장)이란?

      태아보험(출생 이후 보장)이란 어린이보험에 태아특약이 합쳐진 것을 의미합니다. 임신 중에 가입하기 때문에 태아보험(출산 이후 보장)이라고 불리며, 태아보험(출산 이후 보장) 가입시기는 기형아 검사 전, 임신 12주 차가 되기 전에 준비하는 게 좋습니다. 혹 기형아 검사 때 이상 소견이 나오면 그 뒤로부터는 가입에 제한이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보험사의 대부분이 22주까지가 특약을 넣을 수 있는 시기입니다.

       

      태아보험(출산 이후 보장)은 성인보험과 달리 정말 많은 특약 내용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더욱 헷갈리기 쉽고 어떤 것이 가장 손해없이 가성비를 따질 수 있는 특약일지에 대해 고민이 많으실겁니다. 

      2. 필수 특약

      가장 추천드리며 많은 사람들이 선택하는 필수 특약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 선천이상 수술비

      : 아이가 선천적으로 이상이 있어 수술을 하게 될 때 지급을 받을 수 있는 핵심 특약입니다. 

       

      - 저체중아 입원일당

      : 아이가 2.5kg 이하로 태어나 인큐베이터를 이용할 경우 1일당으로 지급을 받을 수 있는 특약입니다. 

       

      - 신생아 질병입원일당

      : 아이가 1년 동안 질병으로 입원하는 경우 1일당 입원비를 지급받을 수 있는 특약입니다. 

       

      아기들은 면역력이 낮기 때문에 예상치 못한 상황에서 자주 아픕니다. 그렇기 때문에 입원 수당 또한 넉넉하게 챙겨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 외에도 5대 질병 진단비에 관련한 특약 또한 많은 분들이 넣으시는 내용입니다.

      (암 진단, 뇌혈관 진단, 허혈성 심장질환, 상해후유장해담보, 질병후유장해담보, 질병입원일당)

      3. 불필요 특약

      특약을 넣기 전에 한 번 더 생각해 보시는 것을 권장드리는 특약들입니다. 중복되거나 발생률이 낮은 등의 경우를 말합니다.

       

      - 말기신부전증진단담보

      : 말기신부전증이란 양쪽 신장이 기능부전을 보여 투석을 받는 경우입니다. 투석 치료과 포함이 되지 않는다면 보상을 받을 수 없기 때문에 특약내용에 추가하기 전에 한 번 더 생각해 보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 중증아토피진단담보

      : 해당 담보는 비교적 비싼 편입니다. 또한 보장받기까지도 굉장히 까다롭기 때문에 고민을 좀 더 해보시길 바랍니다.

       

      - 5대골절진단

      : 5대골절은 머리의 으깸 손상, 목 골절, 흉추 골절 및 다발골절, 요추 및 골반 골절, 되퇴골 골절에 해당횝니다. 또한 골절진단금에 포함되는 내용이기 때문에 비용적인 측면에서 특약을 줄이고 싶다면 고려해봐도 될 것 같습니다.

       

      -결핵

      : 요즘은 BCG 예방주사를 통해 대부분 예방이 가능하기 때문에 꼭 넣을 필요는 없습니다.

       

      - 미성년 성폭력범죄피해

      : 이 담보를 보장받기 위해서는 성폭력을 기록하여 청구해야 하며, 검찰의 처분 결정까지 내려져야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보장을 받기까지 진행되는 절차가 오히려 아이에게 2차 충격을 줄 수 있습니다. 이와 관련된 강력범죄피해, 유괴납치불법감금피해 또한 비추천합니다.

       

       

      각자 기준에 따라서 추가하고 제외하는 내용들이 있으실 텐데 위 내용들은 넣기 전에 한 번 더 고민해보세요. 이 외에도 넣을지 말지 고민되는 담보들이 있다면 관련해서 전문으로 상담해주시는 설계사분들도 많으니 고민하지 마시고 도움을 받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불필요특약 확인하기

       

      태아보험비교몰

      태아보험비교몰 상담 및 비교견적

      mstore.mombebe.co.kr

       

       

       

       

       

       

      *자료 중 약관은 특정보험회사의 약관을 참조했으며 일부 내용으로 보험회사, 상품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회사별,상품별,성별,직업에 따라 담보내용 가입 가능한 담보와 가입금액, 보험료 등은 달라질 수 있으며, 회사가 정하는 기준에 따라 가입이 제한되거나 가입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상기 내용은 모집종사자 개인 의견이며, 계약체결에 다른 이익 또는 손실은 보험계약자 및 피보험자에게 귀속됩니다.
      *보험사별로 특약명,모집내용,가입여부 상이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약관을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면책 및 지급제한 사유등으로 인해 보험금 지급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당사는 해당 상품에 대해 충분히 설명할 의무가 있으며 가입자는 가입에 앞서 이에 충분한 설명을 들으시길 바랍니다.
      *보험계약자가 기존 보험계약을 해지하고 새로운 보험계약을 체결하는 과정에서 ① 질병이력,연령증가 등으로 가입이 거절되거나 보험료가 인상될 수 있습니다. ② 가입 상품에 따라 새로운 면책기간 적용 및 보장 제한 등 기타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엠금융서비스대리점은 다수의 보험사와 계약 체결 및 대리·중개하는 보험대리점입니다.
      엠금융서비스 대리점등록번호 : 2009028021 글로벌인슈 보험설계사 권숙희(손해보험협회 등록번호 : 20181287100003
      엠금융서비스 준법 제23-10-07(2023.10.13~2024.10.12)
      *본 광고는 광고심의 기준을 준수하였으며, 유효기간은 심의일로부터 1년입니다.